2020년11월08일 61번
[사무정보관리] 다음은 공문서 작성 시 항목(1., 2., 3., 4., …)을 구분하여 작성하는 방법이다. 항목 작성 시 표시위치와 띄어쓰기에 관한 설명이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?
- ① 첫째 항목기호는 왼쪽 처음부터 띄어쓰기 없이 왼쪽 기본선에서 시작한다.
- ② 하위 항목부터는 상위 항목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2타씩 옮겨 시작한다.
- ③ 항목이 한줄 이상인 경우에는 항목 기호(1., 2., 3., 4., …) 위치에 맞추어 정렬한다.
- ④ 항목이 하나만 있는 경우 항목기호를 부여하지 아니한다.
(정답률: 24%)
문제 해설